총 10개. 1 페이지
깃딧(히. Gitit)시편 8·81·84편의 제목에 나오는 악기 이름.  현악기, 또는 노래 명칭이라는 추측이 있음.  보통 어느 나라의 성경에서나 악기 이름이라고 번역함
배럴(영. barrel)1. 뮤직 박스의 소리 내는 장치(흔히 쇠로 된 빗이 장치되어 있다)와 맞물려 있는 핀이나 쐐기가 박혀 있는 실린더. 이 실린더가 돌면 음악이 연주된다.2. 클라리넷의 일부.
악기(영.도. Instrument)악기란 음악적 사고와 질서를 소리로 현실화시키는 모든 기구를 의미한다.악기의 구조는 인간의 신체 구조에 맞추어진다. 즉 '지체의 운동'과 '호흡'에 따라 만들어진다. 순수 리듬악기에서부터 선율악기에 이르는 수많은 악기들은 짧은 '박'을…
반도네온(영. bandoneon). 반도네온하인리히 반트(Band)가 1840년대에 발명한 정사각형의 버튼식 아코디온. 이 악기는 아르헨티나 대중 음악에 사용되었다. D. 튜더와 G. 품마는 이 악기를 위해 음악을 작곡, 연주했으며 소리를 전자악기적으로 변형시…
유리 하프(도. Galsharfe, 영.glass harp)1929년경에 호프만 (Bruno Hoffmann)이 발명한 유리 악기로 울림판 위에 음정을 가진 46개의 유리잔이 놓여 있다.
몸울림악기(도.Idiophon. 영.idiophone. 어원:그. "idios"는 "자체'를 의미, 일어: 체명악기體鳴樂器)악기 자체의 울림을 통해 음 또는 소음을 얻는 악기(쿠르트 작스의 악기분류법에 의거한 용어). 모두 타악기 종류이다. 나무, 흙, 돌, 쇠, 유리…
악기법(라.영. 도. Instrumentation)작곡자가 자신의 음악적 생각을 구체화하기 위해 악기들을 선택·배열하고(편성), 연주법을 지시하는 등 악기 사용에 관한 모든 일을 총칭함. 특히 오케스트라에서는 음악의 선율, 화성, 리듬 등에 의한 구조적 작업 외에 이들…
막(膜)울림악기(도.Membranophon, 영.memembranophone, 일본어: 막명악기膜鳴樂器. 어원: 그.membrana "엷은 막")쿠르트 작스의 악기분류법에 의거한 용어. 보통은 목제, 금속, 플라스틱으로 만든 몸통에 막을 씌워 그 막을 두들겨 소리를 내…
노래톱(영. musical saw, 프. lame musicale 도.singende Säge)나무를 써는 톱을 악기로 사용한 것. 연주하는 톱은 연주자의 무릎 사이에 놓이고 현악기의 활을 톱에 문지르면 소리가 나는데, 톱의 끝을 구부리면 높은 소리가, 펴면 낮은 소리…
유리/글래스 하모니카(영. glass harmonica) 1761년 플랭크린(Benjamin Franklin)이 발명한 악기로 "아르모니카"(armonica)라고 불렀다. 여러 크기의 유리 그릇이 차곡히 포개져서 한 축으로 누워진 것을 발판으로 돌리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