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개. 1 페이지
묵(영. Moog)1964년에 로버트 묵(Robert A. Moog)은 제대로 기능하는 최초의 신디사이저를 세상에 소개한다. 그 이후로 “묵”은 오늘날 일부 신디사이저에 대한 상표명칭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일상언어에서도 빈번히 신디사이저의 동의어로 사용된다. 묵 스튜…
모듈(영.module, 도.Modul)음향발생기, 필터, 엔블로프(envelope)발생기 등과 같은 신디사이저의 개개의 구성요소를 일컫는 말이다. 발명자의 이름을 딴 묵(Moog) 신디사이저는 이와 같은 모듈들이 일정한 구성시스템에 따라 결합된 것이다.
헬러치온(Hellertion)전자악기의 일종으로 단선율만을 연주할 수 있다. 약5옥타브의 음을 낸다. 이 악기는 1920년에 피아니스트 헬베르거(Bruno Helberger 1844-1951)와 과학자 레르테스(Peter Lertes)에 의해 만들어졌다. 악기에서 발생…
미디채널(영. MIDI Chanel)미디 시스템에서 음이 나가는 통로를 가리키는 말이다. 채널의 수라는 것은 동시에 드나들 수 있는 통로의 갯수를 말한다. 미디용 악기나 음원(音源)모듈들은 대개 16채널을 통괄하는데, 이것은 음이 흘러나오는 통로가 모두 16개임을 뜻한…
뮤직박스(영. music box, jukebox)특히 음식점들에서 동전자동기로 만들어진 음반 연주기계. 30-200개의 싱글음반들을 그곳에 내장할 수 있다. 동전투입 후에 대부분 키보드형의 선택버튼을 눌러 음반이 선택되면 그것이 자동으로 연주된다.
미디(MIDI, Musical Instrumental Digital Interface)전자악기 간의 디지털 신호에 의한 통신 또는 컴퓨터와 전자악기 간의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결정된 국제 통일규격이다. 1981년 국제악기제조업자 협의회(NAMM, National Ass…
전자악기(도.Elektrophon 또는 Elektronisches Musikinstrument, 영.electronic musical instrument), 또는 전자울림 악기전기를 이용하여 소리를 내는 악기는 두 가지 종류로 구분될 수 있다. 첫 번째는 일반 악기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