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개. 1 페이지
하이파이(영.Hi-Fi, high fidility의 약자, 뜻: (음악의) 충실한 재현)음반, 전축, 녹음기를 위해 사용되는 용어. 기계로 재생되는 음악이 실제 연주되는 음악과 인간의 귀로 구분이 잘 안될 정도로 충실히 재현된다는 것을 뜻한다. 미국에서 최초로 사용된 …
저자: 한국음악연구소등록일자 : 초기자료플레이백 [playback]음악의 녹음방식(1), 또는 녹음된 음악을 사용하는 연주 방식(2-3). (1) 두개의 악기가 처음에는 분리되어 녹음된 후, 나중에 하나로 합쳐지는 경우. (2) 전에 녹음해 둔 음악이…
저자: 한국음악연구소등록일자 : 초기자료오버더빙 [overdubbing]스튜디오 녹음에서 작품의 성부들을 한꺼번에 녹음하지 않고 한 성부씩 분리하여 따로따로 녹음하는 것을 말한다. 일상언어에서 빈번히 플레이백(playback)과 동일시 취급된다.
돌비 시스템(영.Dolby system)녹음(錄音)의 소음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전자적 처리방식. 돌비(R. M. Dolby)에 의해 고안되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녹음과 녹음의 옮김 과정, 그리고 재생과정에서 따라 들어온 소음들은 억제된다.
스트레오/입체음향(영.stereophonic, 도.Stereophonie)두 개의 확성기를 통하여 입체적으로 음향을 전달하는 방식. 단일 통로를 이용한 모노적 전달방식보다 투명성과 조형성, 그리고 음향적인 차별성에서 훨씬 뛰어나다. 입체음향을 위해서는 녹음할 때 적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