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인명
빌링스 [Billings, William]
3,711회
빌링스(William. Billings, 1746 -1800)

미국  보스턴에서  태어나 대부분 독학으로 음악을 공부한 빌링스는 18세기 미국의 낮은 음악 수준에서는 두드러지는 작곡가라 할만하다. 그는 1770년에 시편 120 곡이 실린 "The New-England  Psalm-singer"를 출판했다.  이것은 미국 작곡가에 의한 최초의 시편가 책이었고,  미국 작곡가의 것으로만 된  노래모음집으로도 최초의 것이었다. 이 책의 영향력은 적지 않았다. 모음집에는 잘 알려진 곡조도 있는데, 그 중에는 체스터"Chester"와 앰허스트"Amherst"와 같은 것도 있다.

빌링스에 의해 다섯 개의 다른 모음집이 만들어 졌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1778년에 발간된 "The  Singing Master's Assistant"였다. 이  모음집의 2/3이상이 새로운 곡이었으며, 애국적이고, 유머러스한 성격의 음악들을 보여준다. 대표적 교회음악 작품은 시편가 "Majesty" ("The Lord Descended from Above"),  앤덤 "I'm the Rose of Sharon", 그리고  그가 의역한 시편 137편(Lamentation over Boston)이다. 시편만 수록한 Music in Miniature(1779), 앤덤 모음집 The Psalm-singer's Amusement>(1781), 찬송가 모음집 The Suffolk  Harmony(1786), 선곡집인 The Continental Harmony (1794) 등의 모음집이 남아있다.

빌링스는 350여곡을  썼고, 그 대부분이 시편이나 찬송가였다. 성가대를 위한 성가와 푸가는 각각 50여개 정도이다.  모든 작품은 4성부로 쓰여졌다. 그러나 시편가나 찬송가에서 그는 소프라노들이 주된 테너 멜로디를 중복하는 (또는 테너들이 소프라노 선율을 한 옥타브 아래에서 중복하는) 이상한 음악을 만들기도 하였다. 빌링스 작품 중  부활절과 추수감사절을 위한 앤덤도 있었는데,  부활절 성가는 그 시대 미국 작곡가의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목록